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야전병원

야전병원

며칠 남지않은 측정 때문에 모든 포대원들은 훈련을 받느라 정신이 없는데전역을 한달여 남짓 남겨 두었던 나는 훈련이 귀찮아 자청을 하여 탄약고 보초를 서고 있을때였다.
점심 먹은것이 잘못 되었는지 갑자기 아랫배가 아파오더니 이젠 서 있기 조차 힘들 정도가 되어 버렸다.
"야~ 강병장... 이 새끼 거기서 뭐 하는거야? 말년이라고 잔대가리 쓰나? 앙!!"아니나 다를까, 일병때 부터 나를 괴롭혀 왔던 박중사가 주저 앉아있는 나를 발견하고 잘 걸렸다는 듯이그 번들거리는 워커발로 집어 찰 자세를 취하다가 내 얼굴을 흠뻑 적신 땀을 본 모양이다.
"야... 강 병장~~ 너 왜 그래...? 어디 아파? ...어 이거 큰일 났네?"나는 강중사가 데리고 온 쫄따구의 부축을 받아 의무실로 가서 돌팔이 군의관에게 진찰을 받았다.후송이다. 군인이라면 누구나가 한번쯤 생각해 보았던 후송을 가게 되었다.돌팔이가 내 몸을 이리저리 만지더니 맹장염 이라는 것이다.
군대에서도 구급차라고 하나? 아무튼 나는 빨간 십자 모양이 그려진 차를 타고 106 병원으로 후송 되었다.
"그렇지... 어차피 맹장을 떼 버리면 그만 이니까.. 남은 내 군 생활은 이렇게 끝나는 거야... 후후~"배가 그렇게 아팠지만 전역을 얼마 남겨두지 않아 지루했던 생활에 변화가 생긴것이 신이 난다.
일단 내가 도착한 곳은 응급실이 었는지 바로 환자복으로 갈아 입혀 졌고 잠시후 군의관이 왔다.
"빨리 수술 준비해.... " 안경낀 군의관이 내 배를 몇번 눌러 보고 콧노래를 부르며 사라지자 예쁘장 하게 생긴 여자가 면도기를 들고 내게 오더니 다짜고짜 바지를 무릎까지 내리는 것이다.
"어어~ 저..저.. 어 휴~~" 아무리 군발이 조옺은 조옺도 아니다 라고 하지만 이건 너무 했다.